라틴의 대지에서 생태계 농법을 실천, 브라질 우바자라 농장
소재지 :브라질 우바자라
설립 : 1998년
대지 면적 :약 3136 에이커 (약 1269만 제곱미터)
주요 농작물 :망고, 파인애플 ,코코넛, 패션후루츠, 구아버, 열대 과일류, 아세로라 체리
연중 햇빛이 내리쬐는 작물의 이상향
뉴트리라이트의 브라질 우바자라 농장은 중부 브라질 열대 지역에 자리합니다.
연중 햇빛이 내리쬐는 식물 재배의 이상적인 기후 조건에서 아세로라 체리, 망고, 파인애플,코코넛 등 다양한 과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 아세로라 체리의 가공 시설이 완공되어 수확 후 즉시 농축 가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여기서 재배한 과일은 뉴트리라이트 제품의 원료로 사용될 뿐 아니라 그 지역 슈퍼마켓 등에 공급되거나 해외로도 수출됩니다.
브라질 정부로부터 인증받은 농장
약 1660만 제곱미터의 광대한 대지의 우바자라 농장은 농약과 화학 비료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자연의 섭리에 따라 원료 식물을 재배하는 뉴트리라이트만의 생존 생태계 농법으로 운용하여 브라질 북동부에서 생태계 농법 인증을 받은 농장입니다.
이곳에서는 온난한 기후와 비옥한 대지, 그 땅의 힘을 최대한 살린 농법으로 양질의 원료 식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현지인을 지원
지역사회에 대한 공원도 뉴트리라이트 농장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브라질 농장에서도 현지 어린이가 다니는 초등학교를 지원하며 이를 중등 교육까지 연장할 계획을 현재 검토하는 중입니다.
또 농장의 의료시설을 현지인에게 개방하며 축구를 비롯한 스포츠팀 육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생태계 농장의 농법을 이 지역 농업 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뉴트리라이트의 중축 뉴트리라이트 농업연구소
소재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레이크뷰
설립 :1953년
레이크뷰 농장의 변화와 농업연구소
레이크 뷰 농장은 칼렌보그가 1954년에 생태계 농법을 응용하여 처음으로 식물을 재배 연구하기 시작한 곳으로 현재 뉴트리라이트 농장의 시초가 된 곳입니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에 따라 레이크뷰를 둘러싼 환경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2006년 2월에는 도심지 확장과 지하수 품질의 저하 등 환경적 변화 탓에 레이크 뷰 농장 대지 500 에이커를 매각하였습니다. 레이크뷰 농장 주변 지역의 지속적인 개발과 환경적인 변화로 뉴트리라이트의 엄격한 기준 하에 진행되는 생태계 농법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뉴트리라이트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레이크뷰 농장의 제조 시설을 다른 지역으로 확장 이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뉴트리라이트 농업 연구 농장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고 제조시설을 확대 이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입니다.
뉴트리라이트 농업 연구 농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농업 연구는 브라질, 멕시코 ,워싱턴 농장 등에서 지속될 것입니다.
뉴트리라이트 레이크 뷰 농장은 칼렌보그의 정신이 살아 숨 쉬는 뉴트리라이트 농장의 원천으로 향후 새롭게 설립될 박물관의 찬란한 유산으로 보존될 예정입니다.
댓글